Unity Shader 유니티 쉐이더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KnueAgpUL3Y
  • 정점 위치나 픽셀 색깔을 계산하는 함수

Rnaderer.material.SetInt로 접근해서 고치면 오브젝트별 쉐이더 값이 변경됨 Material.SetInt로 접근해서 고치면 메테리얼 자체를 수정한것이 되어 같은 메테리얼을 사용중인 모든 오브젝트에 적용됨

  • https://ambientcg.com/ cc0 저작권 텍스쳐들 (상업적 용도 사용 및 수정 배포가능)
  • LOD: Level of detail

쉐이더

에러상황

  • scene color 노드를 추가하고 PBR Master 속성을 바꿔도 투명이 되지 않는 분들은 URP 셋팅 에셋 파일 General > Opaque Texture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