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animation 애니메이션

Empty Game Object 만들기

  • Hieraechy창에 마우스 우클릭 Create Empty 선택하여 빈 게임오브젝트 만들기
  • 빈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animation root’로 변경

  • Hierarchy창에서 밖에 있는 그림을 드래그 드롭하여 Animation Root에 옮기면 폴더에 파일을 집어 넣듯 상하관계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Animation창 열기

  • Main Menu > Window > Animation > Animation 을 선택하여 애니메이션 창 열기
  • Animation과 Animator를 해깔리지 않도록 합니다. 서로 기능이 다릅니다.

  • 열린 animation 창의 이름을 드래그 드랍하여 game창의 옆에 두기

Animation 만들기

  • Hierarchy창에서 Animation Root 선택
  • Animation창의 Create 버튼 클릭

  • 이름을 ‘Animation1’이라고 입력
  • 저장위치 변경하지 말고 그자리에 저장

  • 새 애니메이션을 등록하고 나면 Animation창에 타임라인이 생김
  • 좌상단의 빨간 동그라미(녹화버튼)을 누를때마다 녹화 on/off로 상태가 바뀜

  1. 녹화 시작
  2. 시간 선택
  3. 이동 도구(tool) 선택
  4. 대상을 이동

  • 녹화중일 때 객체의 상태가 변화할때 마다 key frame이라고 하는것이 생성됩니다.

새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 Animation창의 애니메이션 이름 (Animation 1)을 클릭
  • Create New Clip... 을 선택하여 새 애니메이션 추가 가능
  • ‘Animation 2’라는 이름으로 새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