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작성된 내용. 형식만 참고

  • 리턴 데이터 형식은 json
  • 인증방식은 oAuth
  • 서버사이드 프로세스와 클라이언트사이드 프로세스로 나뉨

  • 페이스북 개발자 등록 : developers.facebook.com
  • 앱 생성 : API연동시 App ID 필요
  • 앱 퍼미션 설정
    • User & Friend Permissions - 친구 퍼미션
    • Extended Permissions - 확장 퍼미션 ※두 퍼미션은 내용이 다름, 이후 퍼미션 승인 절차에 차이가 발생
  • 페이스북 인증시 access token을 전달 받고 api호출시 사용해야 함

https://www.facebook.com/dialog/oauth ?client_id=195421317214132(사용할앱ID)&redirect_uri=(앱등록페이지URL)&scope=manage_pages,offline_access,publish_stream&response_type=token
  • 퍼미션 허용
  • 주소창에 있는 access_token값을 얻는다.
https://graph.facebook.com/me/accounts? access_token=토큰값(토큰값은 3번에서 적은 값)
  • 설정할 해당 페이지의 실제 access_token값을 얻는다.

  • 2012.12.13 작성된 문서
  • 퍼미션 승인 방식이 1단계에서 2단계로 바뀌였는데. 일반 권한과, 확장 권한으로
  • 확장 권한을 등록해 놓은경우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권한 승인창 2개를 승인 하게 된다.
  • 하지만 일반 권한만을 승인하고 확장권한을 승인하지 않아도. uid가 리턴되어.
  • 그것으로 확장권한 관련된 프로세스를 진행하려하면. 에러가 날 수 있다.

  • 때문에. 확장권한 실행시 따로 퍼미션 승인여부를 확인하고. 재승인 로직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타이틀에 명시된 날짜 기준으로 ‘게임’카테고리로 앱을 생성하면 1창에 일반권한과 확장권한이 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음

  1. 앱 아이디를 적는다
  2. 퍼미션을 적는다.
    • 퍼미션 양식 : String 형태로 가운데 콤마(,) 구분자로 쭉 적어준다 “,” / 주의: facebook develop 등록된 퍼미션과 일치해야 한다.
  3. APP_ID기준으로 init APP_ID:String
    • Facebook.init( APP_ID, handlerLaunch); //온라인용 (Swf)
    • FacebookDesktop.init( APP_ID, handlerLaunch); //오프라인용 (Air)
  4. hendlerLaunch함수 쪽에서 uid를 받았는지 여부로. 로그인 분기
  5.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api함수를 이용하여 통신 ‘GET’ , ‘POST’ = request method; 정보를 가져올때는 GET이고, 쏠때는 POST입니다.
  6. facebook docs를 참고하여 api함수에 들어갈 method와 param을 입력
    • developers.facebook.com/docs/reference/api
    • method와 param에 대한 이야기는 위 주소에 있습니다.
  7. result:Object는 팁에 나와있는 데이터 형식 확인 로직을 타면 읽기가 수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