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SOLID 원칙
- 참고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wGWrOpRdu40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갖는다
개방 폐쇄 원칙 Open / Closed Principle
- 원본코드를 수정하지 않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야한다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s Cubstitution Principle
- 파생클래스가 기본클래스를 대체할수 있어야한다. 상속의 기본 원칙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인터페이스를 사용시 한꺼번에 사용하지 말고 작은단위로 분리하여 사용하라
의존성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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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준 모듈이 저수준 모듈에서 직접 가져오면 안된다.
- O : Loose coupling, high cohesion
- X : High coupling, low cohesion
public Interface ISwitchable{
public void Deactivate();
}
public class Door : MonoBehaviour, ISwitchable{
private bool isActive;
public bool IsActive => isActive;
public void Deactivate(){
Debug.Log("door close");
}
}
public class Switch : MonoBehaviour{
public ISwitchable client;
public void Toggle(){
client.Deactiva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