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디자인 컨셉, 디자인 톤 & 매너
디자인 방향성/전략
- 디자인 목표 > 디자인 콘셉트 정의 > 디자인 콘셉트 시각화를 위한 핵심 키워드 도출 - 핵심 키워드별 비주얼 리서치 > 디자인 톤 & 매너/디자인무드보드
- 디자인 목표 : 프로젝트 목표와는 다름 (시각적 목표에 해당). 하지만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로서 사용되어야 함
- 직관적이고 가독성이 좋아서 빠르게 목적에 도달할 수 있는 디자인
- 감성적으로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디자인
- 장거리 가독성을 높이고 확실한 주목을 이끌 수 있는 디자인
- 눈에 피로를 덜고 장시간 처다볼 수 있는 디자인
- 다이나믹한 율동감과 속도감을 느낄수 있는 디자인
- 지루하고 따분하고 식상한 디자인
- 디자인 콘셉트 : 디자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콘셉트
- 픽토그램 아이콘 원색
- 자연의 색상 파스텔톤
- 보색대비 명도대비가 강렬한
- 초록 민트색의 저채도의 그라데이션
- 명도대비가 강렬한 직선과 곡선이 혼용된
- 단색의 무색의
- 디자인 키워드 : 디자인을 표현할 만한 형용사
- 따뜻한, 밝은, 귀여운, 신비한, 즐거운, 빠른, 불안한, 현란한, 괴로운, 슬픈, 행복한
- 디자인의 시각적인 부분이란 이미지, 색채, 형태로 다수가 인정할 만한 보편적인 느낌을 끌어내는것
- 따라서 실제 사물이 가지고 있는 색채에서 차용되는 경우가 많다. (같은 색상이여도 약간의 색조차이로, 형태의 차이로 전혀 다른 느낌이 이끌어 지기도 한다)
- 배색이 같아도 형태에 따라 다른 의미
- 주의, 위험한
- 범블비, 속도감 있는, 힘있는
-
지중해 산토리니, 맑은, 밝은
- 아이디어 스케치, 디자인 스케치 목업
- 톤&매너를 시각화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표현방법에 대한 아이디어 스케치 : 디자인 톤&매너를 가늠하여 볼수 있는 스케치 목업을 다양하게 해보기
배색에 따른 의미
톤앤매너 자료
컬러코드
컬러코드가 실제 적용된 이미지, 콘텐츠 장면 그리기 (내부에 출력될 그림)
콘텐츠 콘티 : 시간 순서대로, 사용자 시나리오중(보여주고 싶은 부분 선정하여)
- 시간순서대로 발생하는 사건등을 기록한 시각적 그림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