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2023-10-14 20:00 ~ 23:20 3시간 30분
비용지급.
랜덤 포탈 조정
- 룸마다 3개, 총 46개 /2 = 23개 쌍
- 중복없이 랜덤으로 연결되도록 코드
- 룸 15*3, 보스방 1
피격 숫자 뜨지 않는 오류
- enemy_hited_figure
- setactive false하고 awake 기능을 기대함
- 비활성화 일때는 awake동작안함
- dont destroy에 등록되지 못하고 파괴된 상태
- missing referance exception
플레이어 사망시 입력 불가능
if (current_hp <= 0 && isDead == false)
{
animator.SetTrigger("Player_death");
playercontroller.player_death();
isDead = true;
}
빌리지 신 재방문시 캐릭터 겹침
플레이어 체력 사망 설정
- 체력만 볼것이 아닌
- 사망여부를 변수로 기록했어야 한다
보스 몬스터 움직임
-
Awake에서 getComponent를 하다가 컴퍼넌트가 존재하지 않으면 스크립트 자체가 자동으로 disable됨
-
깃주소 : https://github.com/HBNU-SWUNIV/come-capstone23-gdt/tree/main
2023-10-26 20:00 ~ 22:38 2시간 30분
몬스터 AI 움직임
몬스터 걷기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 EnemyMove.cs 파일내에 잡몹의 움직임에 대한 소스코드가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 Attack1,2,3 에 대한 SetTrigger만 있으니 걷는것에 대한 animatior.SetTrigger도 구현되어야 합니다.
몬스터가 공중에 뜹니다.
- RigiedBody로 인한 물리 움직임이 문제가 될 것입니다.
보스 AI 움직임
보스가 공격하지 않습니다.
- 조건문 검사 : if안에 들어간 조건문을 Debug.Log하여 조건이 달성 되었는지를 우선 판별해야 합니다.
- CompareTag가 실패했을 경우 gameObject.tag를 직접 찍어서 확인할 수 있다.
- Debug.DrawRay(); //레이케스트를 시각적으로 표시해주는 디버그 도구
- 레이케스트 - 10은 수치가 너무 많으니 더 조금 움직여야 합니다.
- Vector2.left * raycast distance;
- flip이 아닌 방향에 따른 right 설정이 되어야 합니다.
- tag에 현재상태를 기록하는 방식이 아닌 변수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이더 동적생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advanced polygon collider
- 콜라이더 동적 생성
- 보스 구도 특성상 동적 생성이 적용되지 않는 상황이므로 고정 콜라이터를 추가 하여야 합니다.
보스가 플레이어 위치까지 이동하지 못하고 멈춥니다.
- 보스의 위치가 맞지 않는것은 원점이 맞지 않아서. 어긋나 있기때문
- 보스의 위치 보정을 위해서 GameObject를 하나 추가하여 자식객체로 등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탈 연결
멘토링
- 11월 29일 - 수정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