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트랙


시스템 제반사항

  • Facial iPhone
  • Pose optitrack 2.0
  • Hand optitrack 3.0 -> 마뉴스 manus

  • 필더세임회사에서 장갑만 판매 100만
  • 버튜버 사업
  • 립모션 울트라, 메타퀘스트 프로

딜레이 문제

  • OSC통신, 유선통신 딜레이, 케이블 문제
  • optitrack -> motive -> unity 0.2초
  • optitrack 3.0 -> motive3.0 -> unity
  • X scence plug-in 거쳐서 유니티로 간다

  • IPhone Arkit
  • InterM / load preset -> input1 메인 -> input3 옵티트랙 컴퓨터

창2

  • Makers etc
  • Skeleton 074 끄기
  • 가운데 티포즈 드래그
  • 크리에이트 스켈레톤

창3

  • Take name 이름넣기
  • 자동저장

창4

  • Data에서 파일 선택
  • labeling 숫자가 빨간 부분 튄부분을 100으로
  • 튄부분 드래그 한뒤 C입력, X를 누르면 스무스

  • Export tracking data -> fbx binary로 저장

시스템 이용

  • 투꺼비집 ‘트러스’라고 적힌거 올림
  • 모티브 2.0이라서 핸드 캡쳐는 실시간으로 안됨.

  • 켈리브레이션 데이터 불러오기

1탭

  • device mode 물러보면 실화면 확인가능
  • 환경에 따른 반사광 제외. 반사광 막는 메트
  • Mask visible
  • StartWanding

2탭

  • rigidbody. skeleton
  • 상의 하의 신발 장갑 머리
  • 37개, 41개 (우리꺼)
  • 핑크색 마커는 움직여도 됨

  • Maker detected 숫자가 변하는게 required 수량이랑 맞아야함 15분~20분, 모션캡쳐 40~50분 걸림

3탭

  • 파일명 우클릭 export tracking data
  • FBX binary. Frame rate 30프레임
  • 블렌더에서 fbx임포트 하고 익스포트하면 유니티에서 쓸 수 있음

bass take 004


  • 모티브에서 실시간 움직임
  • 유니티에서 데이터 불러서 연동
  • OBS 화면 송출

  • 원캠퍼트 원향. Voss라는 일본사이트
  • 외부협력 업체 대표님이 관리함
  • 유니티에서 기본적인 플러그인 사용함

  • 버츄얼 캐릭터 메이킹 렌더링 플러그인

  • Vital facecam. 아이폰 전용 어플

  • 마누스 핸드 트래킹
  • Manus core.
  • FBX로 뽑힘

169.254.191.202

  • 순차전원기 하단의 Power. EPS실에서 전원이 공급됨 하단부터 1234. 좌부터 1234.
  • 4096 * 1344 해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