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클엔티티, 멀티엔티티 문제
- 에셋 스토어에서 구매하려는 에셋이 익스텐션 에셋이 아닌 경우, 하단의 두 가지 에셋 라이선스 중 상황에 맞는 타입을 구매해야 합니다. 싱글 엔티티 (Single Entity): 에셋 구매자가 회사 혹은 법인에 소속 되어있는 경우, 해당 회사 혹은 법인 내 모든 직원과 공유할 수 있는 라이선스입니다. 즉 단일 회사/법인 혹은 단일 사용자가 사용하기 적합한 라이선스입니다. 멀티 엔티티(Multi Entity): 에셋 구매자가 소속한 회사의 직원 뿐 아니라 해당 회사의 모회사, 자회사, 자매회사의 직원 그리고 용역 계약자 역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입니다. 즉 구매자의 회사와 연결된 다수의 회사에 속한 직원들과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한 라이선스입니다.
- 에셋 스토어 설명 페이지의 라이선스 섹션에 ‘시트’ 혹은 ‘익스텐션 에셋’ 으로 분류 되어 있는 경우, 에셋을 필요로 하는 인원수만큼 구매해야 합니다.
- 요약: ‘익스텐션 에셋’이나 ‘시트’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 사용자 수에 맞추어 구매, 다른 회사에 에셋을 전송하여 작업할 것이 아니라면 싱글 엔티티를 구매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문제
- API32 문제 :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11926878?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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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앱과 앱 업데이트는 Google Play에 제출하려면 Android 14(API 수준 34)를 타겟팅해야 합니다(단, Android 13 이상을 타겟팅해야 하는 Wear OS 및 Android TV 앱은 제외).
- 2024년 8월 이후로 Google Play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앱은 Android 14 (API level 34)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특정 기능 때문에 구버전을 써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Unity3d project setting에 있는 target android 버전 설정이 낮게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옵션값만 변경하면 되는 것이라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위치기반 권한, 저장소 권한
- 위치기반 권한 : https://developer.android.com/develop/sensors-and-location/sensors/sensors_motion?hl=ko VR 화면을 출력하기 위해 핸드폰에 내장된 자이로 센서를 사용합니다. 이에따라 직접적인 GPS 값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회전계, 가속도계를 사용하기 위해 권한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저장의 경우는 게임의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소 접근권한이 필요하긴 하지만 이 또한 프로젝트 설정에서 옵션을 해제하지 않아서 접근권한 요청이 나왔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