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 언팩
- Hierarchy창에서 아바타 우클릭 Prefab > Unpack Completely 선택하여 기존에 있던 프리팹을 해제
- Hierarchy창에 있는 아바타를 드래그 Project창에 드랍, prefab 등록
프리팹 이란
-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 설정 및 저장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모든 컴포넌트, 프로퍼티 값, 자식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 가능한 에셋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팹 에셋은 씬에 새로운 프리팹 인스턴스를 만들기 위한 템플릿 역할을 합니다.
- 참고링크 :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Prefabs.html
UnityPackage만들기
- Project창 Assets 밑 모든 폴더를 복수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Export Package 선택
- 파일명은
avatar_all
로 저장
다른 프로젝트에서 불러오기
- 만들어진 avatar_all파일을 다른 프로젝트의 Project 창에 드래그 드랍하여 im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