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assets
Crest Water System HDRP (Ocean, Rivers & Lakes)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particles-effects/crest-water-system-hdrp-ocean-rivers-lakes-164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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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oyancy 부력
- Crest Ocean Renderer 컴퍼넌트
- 비활성화 시 물이 렌더 되지 않음
- Sim Setting Dynamic Waves
- Sim Setting Clip Surface
- Crest Shape FFT
- 활성화 시 파도가 렌더됨
- Crest Water Body
- Crest Register Clip Surface Input
- https://www.youtube.com/@WaveHarmonic/videos
Crest Ocean Renderer
- Simulation Params > Sim Setting Aimated Wave > Create assets
- Attenuation in shallows(얕은 곳의 감쇠) : 물가 파도치는양을 조절
- Simulation Params > Sim Settings Foam > Create assets (거품관련 세팅)
- Crest Ocean Depth Cache > Update Saved Cache File 클릭하면 지면 업데이트
Crest Simple Floating Object
- 떠다니는 물체
Register Clip Suface Input (Script)
- 물 자르기(clip)
- Crest Ocean Renderer에서 Create Clip Surface Data의 옵션을 켜야함
- MeshRenderer > Materials > ClipSurfaceRemoveArea 메테리얼을 선택 하면 Mesh 만큼 물이 클립핑됨
Crest Underwater Renderer
- 물속 랜더링, 옆면 경계를 만들고 물을 클립핑 하는 역할도 함
- Mode - Volume으로 설정해야 하기 설정이 활성화됨
- volume geometry에 Mesh Filter를 등록하여 클립핑 영역을 설정
- Window > Crest > Crests Water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