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를 만들고 사용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List<GameObject> blockList = null; //list는 array와 달리 빈 공간없이 채워짐
int rand = Random.Range(0,2); //0부터 2개;

오브젝트의 생성

Vector2 pos = new Vector2(0, y);
GameObject block = Instantiate(blockPrefab[rand], pos, Quaernion.identity) as GameObject;
blockList.Add(block); //List에 새로 만든 블록 추가하기

UI버튼에 onclick function 설정하기

public viod ArrowButton(string arrowColor){
	Debug.log(arrowColor = "button!");
}
//public 지정후 inspector에서 on click에 추가하여 함수를 호출 할 수 있다.

포지션 맞추어 오브젝트를 attach하기

void Awake(){
	play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Player").transform;
}

void update(){
	transform.position = player.position + offset;
}

체력창의 가로 길이나 컬러를 조정

healthBar.material.color = Color.Lerp(Color.green, Color.red, 1 - health * 0.01f);
healthBar.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healthScale * health * 0.01f, 1, 1);

적과의 충돌 체크

Collider2D enemies = Physics2D.OverlapCircleAll(transform.position, bombRadius, 1 << LayerMask.NameToLayer("Enemies"));
foreash(Collider en in enemies){
	Rigidbody2D rb = en.rigidbody2D;
	if(rb != null && rb.tag == "Enemy"){
		rb.gameObject.GetComponent<Enemey>().HP = 0;

		Vector3 deltaPos = rb.tran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Vector3 force = deltaPos.normalized * bomforce;
		rb.AddForce(force);
	}
}

  • sprite > inspector > sprite mode > multiple > sprite editor
  • slice > grid by cellcount > 가로세로 칸 개수 입력

■ 새로운 오브텍트를 생성하고 날아가게 하기 (미사일)

Rigidbody2D bulletInstance = Instantiate(rocket, transform.position, Quaternion.Enler(new Vector3(0,0,180f))) as Rigidbody2D;
bulletInstance.velocity = new Vector2(-spee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