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animator 애니메이터
- animation을 연결하여 긴 애니메이션 모음을 만드는 기능
animator 창 열기
- Main Menu > Window > Animation > Animator 선택
- Animator 창의 이름 부분을 드래그하여 Scene창 옆에 드롭
animation 추가
- Project창의 Animation(일반적으로 삼각형이 날아가고 있는 모양의 아이콘)을 Animator로 드래그 드랍하여 추가
animation 삭제
- Animator창에 등록된 Animation에 마우스 우클릭
Delete
선택하여 삭제
transition 연결
- 트랜지션은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Animator창 Animation 마우스 우클릭 ‘'’Make Transition``` 선택
- 연결할 대상 Animation을 클릭하여 트랜지션 연결
transition 삭제
- transition(이어진 선)을 마우스로 클릭
- 윈도우 : 키보드의 delete키
- 맥 : Shift + backspace(←)키
- 새롭게 Animation3를 만들고 내용은 비워둡니다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도록)
- Animation3를 마우스 우클릭 하여
Set as Layer Default State
선택, 기본으로 등록합니다
- Animation1,2,3 간에 Transition은 없도록 합니다.
- Project 창에서 Animation(삼각형이 날아가는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
- Inspector창에서 Loop Time의 체크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