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umanoid animation 휴머노이드 에니메이션

Jammo Character | Mix and Jam


rigging setting

  • Jammo-character / models / Jammo_LowPoly 선택
  • Inspector > Rig > Animation Type : Humanoid 선택
  • Avatar Defination : Create From This Model 선택
  • Apply 적용
  • Configure 선택

rigging test

  • Mappings에 모두 초록색인지 확인 (붉은색이 있으면 리깅 실패)
  • Muscles & Steeings에서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리깅 테스트
  • Done을 눌러서 빠져나오기

scene으로 올리기

  • Jammo-character / models / Jammo_LowPoly 선택
  • 드래그하여 Scene 창으로 이동

Animator 만들기

  • Projector창 빈공간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Animator Controller 생성
  • ‘robot_animator’로 이름변경

Animator 적용하기

  • Hirarchy 창 Jammo_LowPoly 선택
  • Inspector 창 Controller에 새로만든 Animator 드래그 드랍

Fight pack bundle free


Animator 창 열기

  • Main Menu > Window > Animation > Animator 선택하여 애니메이터 창 열기

Animation 등록하기

  • Project창 > Fighter Pack Bundle FREE / Berserkder Fighter Me… / Animations 선택
  • 안에 있는 animation들을 각각 드래그하여 animator 창으로 이동

c# script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nimatorControl : MonoBehaviour
{
    private Animator target_animator;
    private void Start()
    {
        target_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Q))
        {
            Debug.Log("Q");
            target_animator.Play("Punch");
        }
        if (Input.GetKeyDown(KeyCode.W))
        {
            Debug.Log("W");
            target_animator.Play("WalkBackward");
        }
        if (Input.GetKeyDown(KeyCode.E))
        {
            Debug.Log("E");
            target_animator.Play("WalkForward");
        }
    }
}

Animator 세팅

  • Animator 창에서 애니메이션에서 마우스 우클릭 Make Transition
  • idle로 돌아올 수 있도록 선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