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ay Night 낮과밤
Free HDR Sky
- 이미 실습한적이 있는 경우는 별도로 asset다운로드 및 import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스카이박스 에셋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textures-materials/sky/free-hdr-sky-61217
- Package Manager 창에서 download 클릭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import버튼 클릭
- import Unity Package 창에서 import 버튼 클릭
- Project창 Skybox / Materials / Skybox_Sunset
- Scene창에 드래그 드랍
스카이박스 교체하기
- SkyboxChang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kyboxChanger : MonoBehaviour
{
public Material sky_day;
public Material sky_night;
private void Update(){
if(Input.GetKeyDown(KeyCode.O)){
RenderSettings.skybox = sky_day;
//스카이박스를 낮으로 교체
}
if(Input.GetKeyDown(KeyCode.P)){
RenderSettings.skybox = sky_night;
//스카이박스를 밤으로 교체
}
}
}
빛 각도 조절하기
- LightAngl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ightAngle : MonoBehaviour{
private Vector3 day_angle = new Vector3(50,-30,0);
private Vector3 night_angle = new Vector3(-5,-30,0);
public GameObject dir_light;
private void Update(){
if(Input.GetKeyDown(KeyCode.O)){
///dir_light.transform.eulerAngles = day_angle;
//방향조명.변형.오일러각도 = 낮 각도
iTween.RotateTo(dir_light, iTween.Hash("rotation",
day_angle, "easetype", iTween.EaseType.easeOutCubic, "time", 1.0f));
}
if(Input.GetKeyDown(KeyCode.P)){
//dir_light.transform.eulerAngles = night_angle;
//방향조명.변형.오일러각도 = 밤 각도
iTween.RotateTo(dir_light, iTween.Hash("rotation",
night_angle, "easetype", iTween.EaseType.easeOutCubic, "time", 1.0f));
}
}
}
빈 게임오브젝트 만들기
- Hirerchy창 마우스 우클릭 Create Empty 하여 새 GameObject 만들기
- 이름을 ‘DayNight’로 변경